πŸƒβ€β™‚οΈλ‹¨ 5λΆ„! 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, μ„Έμƒ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!

πŸƒβ€β™‚οΈλ‹¨ 5λΆ„! 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, μ„Έμƒ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!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λͺ©μ°¨

  1. 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, μ™œ ν•„μš”ν•˜κ³  λ¬΄μ—‡μΌκΉŒμš”?
  2. 온라인 λ°œκΈ‰μ΄ λΆˆνŽΈν•˜μ‹  뢄듀을 μœ„ν•œ ‘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’의 λ§€λ ₯
  3. 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μ„ μœ„ν•œ μ€€λΉ„λ¬Ό (체크리슀트)
  4. 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 μž₯μ†Œ: ‘이곳’ ν•œ 곳만 κΈ°μ–΅ν•˜μ„Έμš”!
  5.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, λ°©λ¬ΈλΆ€ν„° μˆ˜λ ΉκΉŒμ§€ ‘맀우 μ‰¬μš΄’ 5단계
  6.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Q&A): λ°œκΈ‰ μ‹œκ°„ 및 수수료

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, μ™œ ν•„μš”ν•˜κ³  λ¬΄μ—‡μΌκΉŒμš”?

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λŠ” μ •λΆ€λ‚˜ μ§€λ°©μžμΉ˜λ‹¨μ²΄μ—μ„œ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각쒅 μ†Œμƒκ³΅μΈ 지원 사업(μ •μ±…μžκΈˆ λŒ€μΆœ, 금리 μš°λŒ€, 보증 지원, μž¬λ‚œ μ§€μ›κΈˆ λ“±)에 μ‹ μ²­ν•˜κ±°λ‚˜ ν˜œνƒμ„ λ°›κΈ° μœ„ν•΄ μ†Œμƒκ³΅μΈ μžκ²©μ„ κ³΅μ‹μ μœΌλ‘œ 증λͺ…ν•˜λŠ” μ„œλ₯˜μž…λ‹ˆλ‹€. 이 ν™•μΈμ„œκ°€ μ—†λ‹€λ©΄, μ •λΆ€κ°€ μ œκ³΅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ν˜œνƒμ˜ 문을 μ—΄ 수 μ—†λ‹€κ³  봐도 과언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

μ†Œμƒκ³΅μΈμ˜ 기쀀은 ‘μ†ŒκΈ°μ—… 및 μ†Œμƒκ³΅μΈ 지원을 μœ„ν•œ νŠΉλ³„μ‘°μΉ˜λ²•’에 따라 업쒅별 μƒμ‹œ 근둜자 μˆ˜μ™€ λ§€μΆœμ•‘ κΈ°μ€€μœΌλ‘œ κ²°μ •λ˜λŠ”λ°, 일반적으둜 κ΄‘μ—…, μ œμ‘°μ—…, 건섀업 및 μš΄μˆ˜μ—…μ˜ 경우 μƒμ‹œ 근둜자 수 50인 미만, κ·Έ μ™Έ 업쒅은 10인 λ―Έλ§Œμ΄μ–΄μ•Ό ν•˜λ©°, 업쒅별 평균 λ§€μΆœμ•‘ κΈ°μ€€ λ˜ν•œ μΆ©μ‘±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λŠ” μ΄λŸ¬ν•œ 법적 기쀀을 μΆ©μ‘±ν–ˆμŒμ„ κ³΅μ‹μ μœΌλ‘œ μž…μ¦ν•˜λŠ” 핡심 μ„œλ₯˜μΈ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 •λΆ€ 지원 정책이 자주 λ°œν‘œλ˜λŠ” 만큼, 이 μ„œλ₯˜λ₯Ό 미리 λ°œκΈ‰λ°›μ•„ λ‘λŠ” 것은 μŠ€λ§ˆνŠΈν•œ μ†Œμƒκ³΅μΈ 경영의 μ²«κ±ΈμŒμž…λ‹ˆλ‹€.


온라인 λ°œκΈ‰μ΄ λΆˆνŽΈν•˜μ‹  뢄듀을 μœ„ν•œ ‘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’의 λ§€λ ₯

졜근 λ§Žμ€ μ„œλ₯˜λ“€μ΄ 온라인(μ •λΆ€24,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‹œμž₯μ§„ν₯곡단 ν™ˆνŽ˜μ΄μ§€ λ“±)을 톡해 λ°œκΈ‰λ˜κ³  μžˆμ§€λ§Œ, λͺ‡ κ°€μ§€ 이유둜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μ„ μ„ ν˜Έν•˜λŠ” 뢄듀이 κ³„μ‹­λ‹ˆλ‹€.

첫째,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(ꡬ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) μ‚¬μš©μ— 어렀움을 λŠλΌκ±°λ‚˜, 온라인 μ‹œμŠ€ν…œ 접속 ν™˜κ²½μ΄ μ›ν™œ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κ²½μš°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 μ‚¬μ—…μž 정보가 λ³΅μž‘ν•˜κ±°λ‚˜ 법인 μ‚¬μ—…μžμ˜ 경우, 온라인 μ‹œμŠ€ν…œ μƒμ˜ 였λ₯˜λ‚˜ λ³΅μž‘ν•œ 절차둜 인해 λ°œκΈ‰μ΄ μ§€μ—°λ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λ‘˜μ§Έ, μ„œλ₯˜λ₯Ό λ°”λ‘œ μ œμΆœ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κΈ΄κΈ‰ν•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 온라인 λ°œκΈ‰μ˜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쀄이고 싢을 λ•Œμž…λ‹ˆλ‹€. μ…‹μ§Έ, λ‹΄λ‹Ή μ§μ›μ—κ²Œ κΆκΈˆν•œ 점을 직접 λ¬Έμ˜ν•˜λ©΄μ„œ μ„œλ₯˜ λ°œκΈ‰μ„ μ§„ν–‰ν•˜κ³  싢은 κ²½μš°μž…λ‹ˆλ‹€. μ˜€ν”„λΌμΈμœΌλ‘œ 직접 λ°©λ¬Έν•˜λ©΄ λ‹΄λ‹Ήμžμ˜ μΉœμ ˆν•˜κ³  μ •ν™•ν•œ μ•ˆλ‚΄λ₯Ό λ°›μœΌλ©° λ°œκΈ‰ 절차λ₯Ό μ§„ν–‰ν•  수 μžˆμ–΄, μ„œλ₯˜ λ―ΈλΉ„λ‘œ μΈν•œ 재방문 ν™•λ₯ μ„ 크게 쀄일 수 μžˆλ‹€λŠ”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μ€ ‘μ‚¬λžŒ’의 도움을 λ°›μ•„ λΉ λ₯΄κ³ 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„œλ₯˜λ₯Ό μ²˜λ¦¬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†Œμƒκ³΅μΈλ“€μ—κ²Œ 맀우 효율적인 μ„ νƒ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


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μ„ μœ„ν•œ μ€€λΉ„λ¬Ό (체크리슀트)

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 μ‹œ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미리 꼼꼼히 챙겨야 ν—›κ±ΈμŒ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사업μž₯의 ν˜•νƒœ(개인/법인)와 상황에 따라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κ°€ μš”κ΅¬λ  수 μžˆμœΌλ‚˜, 일반적으둜 ν•„μˆ˜μ μœΌλ‘œ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  μ„œλ₯˜λŠ”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이 체크리슀트λ₯Ό μΈμ‡„ν•˜μ—¬ ν•˜λ‚˜μ”© ν™•μΈν•˜λ©° μ€€λΉ„ν•΄ μ£Όμ„Έμš”.

[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]

  1.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λͺ…원 (ν•„μˆ˜): μ„Έλ¬΄μ„œλ‚˜ μ •λΆ€24μ—μ„œ λ°œκΈ‰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μ‚¬μ—…μž 정보 ν™•μΈμ˜ κΈ°λ³Έ μ„œλ₯˜μž…λ‹ˆλ‹€.
  2. λΆ€κ°€κ°€μΉ˜μ„Έκ³Όμ„Έν‘œμ€€μ¦λͺ… (λ˜λŠ” λ©΄μ„Έμ‚¬μ—…μžμˆ˜μž…κΈˆμ•‘μ¦λͺ…): 직전년도 κΈ°μ€€μœΌλ‘œ λ°œκΈ‰ν•©λ‹ˆλ‹€. λ§€μΆœμ•‘ 규λͺ¨ 확인에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(졜근 2λ…„μΉ˜ μ€€λΉ„ ꢌμž₯)
  3. μƒμ‹œ 근둜자 확인 μ„œλ₯˜: μ†Œμƒκ³΅μΈ κΈ°μ€€(근둜자 수) 확인을 μœ„ν•œ 핡심 μ„œλ₯˜μž…λ‹ˆλ‹€.
    • 4λŒ€ 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사업μž₯: ‘κ±΄κ°•λ³΄ν—˜ 사업μž₯ κ°€μž…μž λͺ…λΆ€’ λ˜λŠ” ‘κ΅­λ―Όμ—°κΈˆ 사업μž₯ κ°€μž…μž λͺ…λΆ€’ (직전년도 κΈ°μ€€μœΌλ‘œ λ°œκΈ‰)
    • 4λŒ€ λ³΄ν—˜ λ―Έκ°€μž… 사업μž₯ (근둜자 μ—†λŠ” 1인 μ‚¬μ—…μž λ“±): 사업주 본인의 ‘κ±΄κ°•λ³΄ν—˜μžκ²©λ“μ‹€ν™•μΈμ„œ’ λ“± 근둜자 μ—†μŒ λ˜λŠ” 사업주 본인만 μžˆμŒμ„ μž…μ¦ν•˜λŠ” μ„œλ₯˜
  4. 법인등기뢀등본 (법인 μ‚¬μ—…μžμΈ 경우만 ν•΄λ‹Ή): λ²•μΈμ˜ 법적 μ§€μœ„ 확인을 μœ„ν•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  5. 신뢄증: λ°©λ¬Έ μ‹ μ²­μΈμ˜ μ‹ λΆ„ 확인을 μœ„ν•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(λŒ€λ¦¬ μ‹ μ²­ μ‹œ λŒ€λ¦¬μΈ 신뢄증, μœ„μž„μž₯, 사업주 신뢄증 사본 μΆ”κ°€ ν•„μš”)

β€» μ€‘μš”: λͺ¨λ“  μ„œλ₯˜λŠ” 졜근 3κ°œμ›” 이내 λ°œκΈ‰λœ 원본 λ˜λŠ” 원본과 λ™μΌν•œ 효λ ₯을 κ°€μ§€λŠ” μ‚¬λ³ΈμœΌλ‘œ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것이 μ•ˆμ „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직전년도 κΈ°μ€€μ˜ λ§€μΆœμ•‘ 및 근둜자 수 확인 μ„œλ₯˜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것이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
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 μž₯μ†Œ: ‘이곳’ ν•œ 곳만 κΈ°μ–΅ν•˜μ„Έμš”!

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μ˜ 곡식적인 λ°œκΈ‰ 및 확인 μ—…λ¬΄λŠ”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‹œμž₯μ§„ν₯κ³΅λ‹¨μ—μ„œ μ£Όκ΄€ν•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μ„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전ꡭ에 μœ„μΉ˜ν•œ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‹œμž₯μ§„ν₯곡단 μ§€μ—­μ„Όν„°λ₯Ό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μ†Œμƒκ³΅μΈμ‹œμž₯μ§„ν₯곡단은 μ†Œμƒκ³΅μΈ μ§€μ›μ˜ μ΅œμ „μ„  κΈ°κ΄€μœΌλ‘œ, μ „κ΅­ μ£Όμš” λ„μ‹œμ— μ§€μ—­μ„Όν„°λ₯Ό μš΄μ˜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λ°œκΈ‰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μ •μ±… 자금 상담, ꡐ윑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지원 업무λ₯Ό λ‹΄λ‹Ή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확인 사항: λ°©λ¬Έν•˜λ €λŠ” μ§€μ—­μ„Όν„°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μ£Όμ†Œμ™€ 운영 μ‹œκ°„μ„ 곡단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톡해 미리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μ μ‹¬μ‹œκ°„(보톡 12μ‹œ~1μ‹œ)μ—λŠ” 업무가 μΌμ‹œ 쀑단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ν•΄λ‹Ή 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΄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λ°©λ¬Έ μ „ μ „ν™”λ‘œ ‘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λ°œκΈ‰ 상담’이 κ°€λŠ₯ν•œμ§€, μ€€λΉ„ μ„œλ₯˜κ°€ μΆ©λΆ„ν•œμ§€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λ¬Έμ˜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, λ°©λ¬ΈλΆ€ν„° μˆ˜λ ΉκΉŒμ§€ ‘맀우 μ‰¬μš΄’ 5단계

μ€€λΉ„λ¬Όλ§Œ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±™κ²Όλ‹€λ©΄,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 μ ˆμ°¨λŠ” 맀우 κ°„λ‹¨ν•˜κ³  λΉ λ₯΄κ²Œ 진행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μŒ 5단계λ₯Ό 따라 ν•˜μ‹œλ©΄ ν—›κ±ΈμŒ 없이 ν™•μΈμ„œλ₯Ό μˆ˜λ Ή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Step 1. μ§€μ—­μ„Όν„° μœ„μΉ˜ 확인 및 λ°©λ¬Έ μ˜ˆμ•½ (선택 사항)
κ°€μž₯ κ°€κΉŒμš΄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‹œμž₯μ§„ν₯곡단 μ§€μ—­μ„Όν„°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ν˜Όμž‘μ„ ν”Ό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©΄ 온라인 λ˜λŠ” μ „ν™”λ‘œ λ°©λ¬Έ 상담 μ‹œκ°„μ„ μ˜ˆμ•½ν•©λ‹ˆλ‹€.

Step 2. μ•ˆλ‚΄ 창ꡬ λ°©λ¬Έ 및 μ„œλ₯˜ 제좜
지역센터에 λ„μ°©ν•˜μ—¬ μ•ˆλ‚΄ λ°μŠ€ν¬μ—μ„œ ‘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λ°œκΈ‰’을 μš”μ²­ν•©λ‹ˆλ‹€. μ€€λΉ„ν•΄ κ°„ μ„œλ₯˜ 일체λ₯Ό λ‹΄λ‹Ήμžμ—κ²Œ μ œμΆœν•©λ‹ˆλ‹€.

Step 3. λ‹΄λ‹Ήμžμ˜ μ„œλ₯˜ κ²€ν†  및 자격 확인
λ‹΄λ‹ΉμžλŠ” 제좜된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λͺ…원, λ§€μΆœμ•‘ 증λͺ…, 근둜자 수 증λͺ… λ“±μ˜ μ„œλ₯˜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κ·€ν•˜μ˜ 사업μž₯이 μ†Œμƒκ³΅μΈ 기쀀을 μΆ©μ‘±ν•˜λŠ”μ§€ μ¦‰μ‹œ κ²€ν† ν•©λ‹ˆλ‹€.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μ˜ κ°€μž₯ 큰 μž₯점은, μ„œλ₯˜ λ―ΈλΉ„μ μ΄λ‚˜ 였λ₯˜κ°€ 발견될 경우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μ•ˆλ‚΄λ°›κ³  μ‘°μΉ˜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
Step 4. λ°œκΈ‰ μ‹ μ²­μ„œ μž‘μ„± 및 처리
자격 확인이 μ™„λ£Œλ˜λ©΄,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μ œκ³΅ν•˜λŠ” 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λ°œκΈ‰ μ‹ μ²­ 양식에 κ°„λ‹¨ν•œ 인적 사항 및 μ‹ μ²­ 정보λ₯Ό κΈ°μž¬ν•˜κ³  μ„œ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

Step 5. 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μ¦‰μ‹œ 수령
μ‹ μ²­μ„œ μž‘μ„± ν›„ λ‚΄λΆ€ μ‹œμŠ€ν…œ 등둝 절차λ₯Ό 거치면, λ‹΄λ‹Ή 직원이 ν™•μΈμ„œλ₯Ό μ¦‰μ‹œ μΈμ‡„ν•˜μ—¬ λ°œκΈ‰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 온라인 λ°œκΈ‰ μ‹œ 우편 μˆ˜λ Ήμ΄λ‚˜ 좜λ ₯ 지연을 기닀릴 ν•„μš” 없이,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κΉ”λ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λ°”λ‘œ λ°›μ•„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μ˜ 유효 κΈ°κ°„(보톡 λ°œκΈ‰μΌλ‘œλΆ€ν„° 1λ…„)을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€‘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μ΄λ―€λ‘œ 잘 λ³΄κ΄€ν•©λ‹ˆλ‹€.


자주 λ¬»λŠ” 질문 (Q&A): λ°œκΈ‰ μ‹œκ°„ 및 수수료

Q1. 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μ— κ±Έλ¦¬λŠ” 총 μ‹œκ°„μ€ μ–΄λŠ μ •λ„μΈκ°€μš”?
A. μ€€λΉ„ μ„œλ₯˜κ°€ μ™„λ²½ν•˜κ³ , λ°©λ¬Έ μ‹œ λŒ€κΈ°μžκ°€ λ§Žμ§€ μ•Šλ‹€λ©΄, μ„œλ₯˜ μ œμΆœλΆ€ν„° ν™•μΈμ„œ μˆ˜λ ΉκΉŒμ§€ 10λΆ„μ—μ„œ 30λΆ„ 이내에 λͺ¨λ“  μ ˆμ°¨κ°€ μ™„λ£Œλ©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κ°€ λ―ΈλΉ„ν•˜μ—¬ μΆ”κ°€ 보완이 ν•„μš”ν•  경우 μ‹œκ°„μ΄ 더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Q2.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 μ‹œ λ³„λ„μ˜ μˆ˜μˆ˜λ£Œκ°€ λ°œμƒν•˜λ‚˜μš”?
A. μ†Œμƒκ³΅μΈν™•μΈμ„œ λ°œκΈ‰μ€ λ¬΄λ£Œμž…λ‹ˆλ‹€. μ˜¨λΌμΈμ΄λ“  μ˜€ν”„λΌμΈμ΄λ“ 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‹œμž₯μ§„ν₯곡단을 ν†΅ν•œ 곡식적인 λ°œκΈ‰ μ ˆμ°¨μ—λŠ” μˆ˜μˆ˜λ£Œκ°€ λΆ€κ³Όλ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Q3. 사업주 본인이 μ•„λ‹Œ λŒ€λ¦¬μΈλ„ λ°œκΈ‰λ°›μ„ 수 μžˆλ‚˜μš”?
A. λ„€,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λŒ€λ¦¬μΈμ΄ λ°©λ¬Έν•  경우 ①사업주 신뢄증 사본, β‘‘λŒ€λ¦¬μΈ 신뢄증 원본, ⑒사업주가 μ„œλͺ…/λ‚ μΈν•œ μœ„μž„μž₯을 λ°˜λ“œμ‹œ μ§€μ°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λ¦¬μΈμ΄ 가쑱이라 ν•˜λ”λΌλ„ μœ„μž„μž₯κ³Ό 신뢄증λͺ… μ„œλ₯˜λŠ”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Q4. μž‘λ…„μ— λ°œκΈ‰λ°›μ€ ν™•μΈμ„œκ°€ 아직 μœ νš¨ν•œλ°, λ‹€μ‹œ λ°œκΈ‰λ°›μ•„μ•Ό ν•˜λ‚˜μš”?
A. ν™•μΈμ„œμ— 기재된 μœ νš¨κΈ°κ°„μ„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보톡 λ°œκΈ‰μΌλ‘œλΆ€ν„° 1λ…„μž…λ‹ˆλ‹€. μœ νš¨κΈ°κ°„μ΄ 지났닀면 μƒˆλ‘œ λ°œκΈ‰λ°›μ•„μ•Ό ν•˜λ©°, μœ νš¨κΈ°κ°„ 내라도 μ œμΆœμ²˜μ—μ„œ ‘졜근 λ°œκΈ‰λΆ„’을 μš”κ΅¬ν•œλ‹€λ©΄ μž¬λ°œκΈ‰μ΄ ν•„μš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•μ±… 지원 μ‹ μ²­ μ „ 제좜 κΈ°κ΄€μ˜ μš”κ΅¬ 사항을 λ°˜λ“œμ‹œ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
Q5.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μ„ λ‚Έ μ§€ μ–Όλ§ˆ μ•ˆ 된 μ‹ κ·œ μ‚¬μ—…μžλ„ λ°œκΈ‰μ΄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A. λ„€,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 μ†Œμƒκ³΅μΈ κΈ°μ€€ νŒλ‹¨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직전년도 λ§€μΆœμ•‘ 자료 등이 μ—†λŠ” 경우, ‘사업 κ°œμ‹œμΌ μ΄ν›„μ˜ 자료’와 ‘ν–₯ν›„ 1λ…„κ°„μ˜ μΆ”μ • 사업 κ³„νš’ 등을 톡해 μ†Œμƒκ³΅μΈ μ—¬λΆ€λ₯Ό νŒλ‹¨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이 경우 λ‹΄λ‹Ήμžμ—κ²Œ μ‹ κ·œ μ‚¬μ—…μžμž„μ„ μ•Œλ¦¬κ³ 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 μ•ˆλ‚΄λ₯Ό λ°›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