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š— κ΄‘μ£Ό 뢁ꡬ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ν•œ λ²ˆμ— λλ‚΄λŠ” 맀우 μ‰¬μš΄ 방법!

πŸš— κ΄‘μ£Ό 뢁ꡬ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ν•œ λ²ˆμ— λλ‚΄λŠ” 맀우 μ‰¬μš΄ 방법!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λͺ©μ°¨

  1. κ΄‘μ£Ό 뢁ꡬ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μ°Ύμ•„κ°€μ•Ό ν• κΉŒ?
  2. 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 „,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체크리슀트
  3. 업무별 μ΄ˆκ°„λ‹¨ 절차 및 κΏ€νŒ (이전등둝, μ‹ κ·œλ“±λ‘, μž¬λ“±λ‘ 쀑심)
  4. μ‹œκ°„ μ ˆμ•½μ˜ 핡심! 온라인 민원 ν™œμš© κ°€μ΄λ“œ
  5. 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κΈΈκ³Ό 업무 μ‹œκ°„ μ™„λ²½ 정리

🌟 κ΄‘μ£Ό 뢁ꡬ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μ°Ύμ•„κ°€μ•Ό ν• κΉŒ?

κ΄‘μ£Ό 뢁ꡬ에 κ±°μ£Όν•˜κ±°λ‚˜ 사업μž₯을 λ‘” μžλ™μ°¨ μ†Œμœ μ£ΌλΌλ©΄, μ°¨λŸ‰κ³Ό κ΄€λ ¨λœ μ€‘μš”ν•œ ν–‰μ •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κ΄‘μ£Ό 뢁ꡬ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이곳은 λ‹¨μˆœνžˆ μ°¨λŸ‰ 등둝증을 λ°œκΈ‰λ°›λŠ” 곳을 λ„˜μ–΄, μžλ™μ°¨μ˜ μ†Œμœ κΆŒ 변동(이전등둝), μ‹ κ·œ μ°¨λŸ‰ 등둝, 번호판 ꡐ체, μ••λ₯˜ 및 μ €λ‹Ή ν•΄μ§€ λ“± 법적 효λ ₯을 κ°–λŠ” λͺ¨λ“  μ°¨λŸ‰ κ΄€λ ¨ 업무λ₯Ό λ‹΄λ‹Ήν•˜λŠ” κΈ°κ΄€μž…λ‹ˆλ‹€.

특히 μžλ™μ°¨ 이전등둝은 μ°¨λŸ‰μ„ μ‚¬κ³ νŒ” λ•Œ κ°€μž₯ λΉˆλ²ˆν•˜κ²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업무이며, μ •ν•΄μ§„ κΈ°κ°„ 내에 μ²˜λ¦¬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κ³Όνƒœλ£Œκ°€ 뢀과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이 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œ„μΉ˜μ™€ 업무 절차λ₯Ό 미리 μˆ™μ§€ν•˜λŠ” 것은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μ‹œκ°„ 낭비와 κΈˆμ „μ  손해λ₯Ό λ§‰λŠ”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˜ μ²«κ±ΈμŒμž…λ‹ˆλ‹€. 업무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νŒŒμ•…ν•˜κ³ 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˜μ—¬ ν•œ 번의 방문으둜 λͺ¨λ“  것을 ν•΄κ²°ν•˜λŠ” 것이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πŸ“ 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 „,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체크리슀트

μžλ™μ°¨ κ΄€λ ¨ 민원은 μ„œλ₯˜ λ―ΈλΉ„λ‘œ 인해 μž¬λ°©λ¬Έ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맀우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μ‹œκ°„ λ‚­λΉ„λ₯Ό 막기 μœ„ν•΄, λ°©λ¬Έ λͺ©μ μ— λ”°λ₯Έ 핡심 쀀비물을 미리 κΌΌκΌΌν•˜κ²Œ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업무 ꡬ뢄 ν•„μˆ˜ μ„œλ₯˜ (개인 κΈ°μ€€) 유의 사항 및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
이전등둝 (λ§€λ§€) 양도인/μ–‘μˆ˜μΈ 신뢄증,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¦, μ±…μž„λ³΄ν—˜ κ°€μž…μ¦λͺ…μ„œ(μ–‘μˆ˜μΈ), μžλ™μ°¨ 양도증λͺ…μ„œ(λ‹Ήμ‚¬μž 거래용) 양도인이 λ°©λ¬Έν•˜μ§€ λͺ»ν•  경우: μ–‘λ„μΈμ˜ 인감증λͺ…μ„œ, μœ„μž„μž₯(인감 날인) ν•„μš”.
μ‹ κ·œλ“±λ‘ 신뢄증, μž„μ‹œμš΄ν–‰ν—ˆκ°€μ¦, μ œμž‘μ¦(μ‹ μ°¨), μˆ˜μž…μ‹ κ³ ν•„μ¦(μˆ˜μž…μ°¨), μž„μ‹œλ²ˆν˜ΈνŒ/봉인 λ³΄ν—˜κ°€μž…μ€ ν•„μˆ˜. 등둝세 및 취득세 λ‚©λΆ€ 영수증 μ§€μ°Έ.
μž¬λ“±λ‘/번호판 ꡐ체 신뢄증,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¦, 번호판(ꡐ체 μ‹œ), μ°¨λŸ‰(번호판 ν™•μΈμš©) λΆ„μ‹€ μ‹œ: λΆ„μ‹€ μ‹ κ³ μ„œ λ˜λŠ” μ‚¬μœ μ„œ μž‘μ„±.
λŒ€λ¦¬μΈ λ°©λ¬Έ μ‹œ μœ„μž„μž₯(μœ„μž„μΈμ˜ 인감 λ˜λŠ” μ„œλͺ…), μœ„μž„μΈ 신뢄증 사본, λŒ€λ¦¬μΈ 신뢄증 λ²•μΈμ˜ 경우: 법인 인감증λͺ…μ„œ,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사본, μœ„μž„μž₯(법인 인감 날인)

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μœ μ˜μ‚¬ν•­: μ±…μž„λ³΄ν—˜ κ°€μž…μ€ λͺ¨λ“  μ°¨λŸ‰ κ΄€λ ¨ μ—…λ¬΄μ˜ κΈ°λ³Έ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 이전등둝 μ‹œ μ–‘μˆ˜μΈμ€ λ°˜λ“œμ‹œ 이전등둝일 κΈ°μ€€μœΌλ‘œ 미리 μ±…μž„λ³΄ν—˜μ— κ°€μž…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³΄ν—˜ κ°€μž… μ—¬λΆ€λŠ” λ‹΄λ‹Ή 곡무원이 μ „μ‚°μœΌλ‘œ 확인 κ°€λŠ₯ν•˜μ§€λ§Œ, λ§Œμ•½μ„ λŒ€λΉ„ν•΄ κ°€μž… μ˜μˆ˜μ¦μ„ μ§€μ°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°¨λŸ‰μ— μ••λ₯˜λ‚˜ 저당이 μž‘ν˜€μžˆλŠ”μ§€ μžλ™μ°¨ 등둝원뢀(을ꡬ)λ₯Ό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ν•΄μ œν•΄μ•Όλ§Œ 이전등둝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πŸš€ 업무별 μ΄ˆκ°„λ‹¨ 절차 및 κΏ€νŒ (이전등둝, μ‹ κ·œλ“±λ‘, μž¬λ“±λ‘ 쀑심)

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 μ²˜λ¦¬ν•˜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업무 쀑 κ°€μž₯ λΉˆλ²ˆν•˜κ²Œ μ΄μš©λ˜λŠ” 핡심 업무 μ„Έ κ°€μ§€μ˜ 절차λ₯Ό 쉽고 λΉ λ₯΄κ²Œ μ •λ¦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1. μžλ™μ°¨ 이전등둝 (λͺ…μ˜ λ³€κ²½)

κ°€μž₯ λ§Žμ€ 민원이 λ°œμƒν•˜λŠ” 이전등둝은 개인 κ°„ μ§κ±°λž˜μΈμ§€, 맀맀상사λ₯Ό ν†΅ν•œ κ±°λž˜μΈμ§€μ— 따라 μ€€λΉ„ μ„œλ₯˜κ°€ 쑰금 λ‹¬λΌμ§€μ§€λ§Œ, κΈ°λ³Έ 흐름은 λ™μΌν•©λ‹ˆλ‹€.

  1. μ„œλ₯˜ μ€€λΉ„: μœ„μ˜ 체크리슀트λ₯Ό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λͺ¨λ“  μ„œλ₯˜λ₯Ό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©λ‹ˆλ‹€. (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!)
  2. 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: λ²ˆν˜Έν‘œλ₯Ό 뽑고, μ€€λΉ„λœ μ„œλ₯˜μ™€ ν•¨κ»˜ 이전등둝 μ‹ μ²­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 μ‹ μ²­μ„œλŠ” μ‚¬μ—…μ†Œ 내에 λΉ„μΉ˜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3. 취득세 및 곡채 λ‚©λΆ€: μ‹ μ²­μ„œλ₯Ό μ ‘μˆ˜ν•˜λ©΄ λ‹΄λ‹Ή 곡무원이 취득세와 μ§€μ—­κ°œλ°œμ±„κΆŒ(곡채) λ§€μž… λΉ„μš©μ„ μ‚°μ •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 μ‚¬μ—…μ†Œ 내에 μžˆλŠ” 은행(λ˜λŠ” 무인 μˆ˜λ‚©κΈ°)을 톡해 μ¦‰μ‹œ λ‚©λΆ€ν•©λ‹ˆλ‹€. (μΉ΄λ“œ λ˜λŠ” ν˜„κΈˆ 결제 κ°€λŠ₯)
  4. 등둝증 수령: λ‚©λΆ€ μ˜μˆ˜μ¦μ„ λ‹€μ‹œ 창ꡬ에 μ œμΆœν•˜λ©΄ λ‹΄λ‹Ή 곡무원이 μ „μ‚° 처리λ₯Ό μ™„λ£Œν•˜κ³  μ¦‰μ‹œ μƒˆλ‘œμš΄ λͺ…μ˜μ˜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¦μ„ λ°œκΈ‰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
    • κΏ€νŒ: λ°©λ¬Έ 전에 미리 κ΄€ν•  ꡬ청 λ˜λŠ” ‘μœ„νƒμŠ€’λ₯Ό 톡해 μ˜ˆμƒ 취득세앑을 μ‘°νšŒν•˜κ³  미리 λ‚©λΆ€ μ˜μˆ˜μ¦μ„ μ€€λΉ„ν•˜λ©΄ μ‹œκ°„μ„ 크게 μ ˆμ•½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. μžλ™μ°¨ μ‹ κ·œλ“±λ‘ (μƒˆ μ°¨ 등둝)

μƒˆ μ°¨λ‚˜ μˆ˜μž…μ°¨λ₯Ό κ΅¬λ§€ν–ˆμ„ λ•Œ μž„μ‹œμš΄ν–‰ κΈ°κ°„ 내에 λ°˜λ“œμ‹œ 등둝해야 ν•˜λŠ” μ ˆμ°¨μž…λ‹ˆλ‹€.

  1. μž„μ‹œμš΄ν–‰ κΈ°κ°„ 확인: μž„μ‹œμš΄ν–‰ 기간이 만료되면 κ³Όνƒœλ£Œκ°€ λΆ€κ³Όλ˜λ―€λ‘œ, κΈ°κ°„ 내에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μ‹ μ²­μ„œ μž‘μ„± 및 μ„œλ₯˜ μ ‘μˆ˜: μ‹ κ·œλ“±λ‘ μ‹ μ²­μ„œμ™€ μ œμž‘μ¦, μˆ˜μž…μ‹ κ³ ν•„μ¦ λ“±μ˜ μ„œλ₯˜λ₯Ό μ œμΆœν•©λ‹ˆλ‹€.
  3. μ„ΈκΈˆ λ‚©λΆ€ 및 번호판 선택: 취득세 및 곡채λ₯Ό λ‚©λΆ€ν•˜κ³ , μ›ν•˜λŠ” μ°¨λŸ‰ 번호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 (일정 λ²”μœ„ λ‚΄μ—μ„œ λ¬΄μž‘μœ„ 선택)
  4. 번호판 수령 및 λΆ€μ°©: μ‚¬μ—…μ†Œ λ‚΄ λ˜λŠ” μ§€μ •λœ μž₯μ†Œμ—μ„œ 번호판과 봉인을 μˆ˜λ Ήν•˜μ—¬ μ°¨λŸ‰μ— λΆ€μ°©ν•©λ‹ˆλ‹€. (μ „λ¬Έ 인λ ₯이 뢀착을 λ„μ™€μ£ΌλŠ” 곳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)

3. 기타 업무 (μž¬λ“±λ‘, λ§μ†Œλ“±λ‘, 변경등둝)

μ°¨λŸ‰ 번호판 λΆ„μ‹€, μ°¨λŒ€λ²ˆν˜Έ λ³€κ²½ λ“± 비ꡐ적 κ°„λ‹¨ν•œ μ—…λ¬΄λŠ” μ€€λΉ„λœ μ„œλ₯˜μ™€ μ‹ μ²­μ„œλ₯Ό μ œμΆœν•˜κ³  수수료λ₯Ό λ‚©λΆ€ν•˜λŠ” κ²ƒμœΌλ‘œ λΉ λ₯΄κ²Œ μ²˜λ¦¬λ©λ‹ˆλ‹€. λ§μ†Œλ“±λ‘(폐차) μ‹œμ—λŠ” 폐차인수증λͺ…μ„œκ°€ 핡심 μ„œλ₯˜μž…λ‹ˆλ‹€. λͺ¨λ“  μ—…λ¬΄λŠ” 창ꡬ에 λΉ„μΉ˜λœ 민원 μ•ˆλ‚΄λ¬Έμ„ μ°Έκ³ ν•˜μ—¬ μ‹ μ²­μ„œλ§Œ μ •ν™•νžˆ μž‘μ„±ν•˜λ©΄ μ ˆλ°˜μ€ μ„±κ³΅ν•œ κ²ƒμ΄λ‚˜ λ‹€λ¦„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’» μ‹œκ°„ μ ˆμ•½μ˜ 핡심! 온라인 민원 ν™œμš© κ°€μ΄λ“œ

ν˜„μž₯ 방문의 λ²ˆκ±°λ‘œμ›€κ³Ό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획기적으둜 μ€„μ΄λŠ”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방법은 λ°”λ‘œ 온라인 민원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적극적으둜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ͺ¨λ“  업무가 온라인으둜 κ°€λŠ₯ν•œ 것은 μ•„λ‹ˆμ§€λ§Œ, 일뢀 이전등둝, λ§μ†Œλ“±λ‘, μ €λ‹ΉκΆŒ μ„€μ •/ν•΄μ§€ 등은 μ •λΆ€μ˜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ν¬ν„Έ(μžλ™μ°¨ 365)을 톡해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1.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ν¬ν„Έ 접속: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(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)둜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2. 온라인 이전등둝: 개인 κ°„μ˜ 거래(λ‹Ήμ‚¬μžκ±°λž˜) 쀑 λ§€λ§€κ³„μ•½μ„œμ— μ „μžμ„œλͺ…을 μ™„λ£Œν•˜κ³ , 취득세 등을 온라인으둜 λ‚©λΆ€ν•˜λ©΄ 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λ°©λ¬Έν•  ν•„μš” 없이 λͺ…μ˜ 변경이 μ™„λ£Œλ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λͺ¨λ“  μ„œλ₯˜κ°€ μ „μ‚°μœΌλ‘œ 확인 κ°€λŠ₯ν•΄μ•Ό ν•˜λ―€λ‘œ, λ³΅μž‘ν•œ μ¦μ—¬λ‚˜ 상속, 곡동λͺ…μ˜ 등은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더 λΉ λ₯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3. 등둝원뢀 λ“± μ„œλ₯˜ λ°œκΈ‰: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›λΆ€(μ••λ₯˜, μ €λ‹Ή 확인) 및 각쒅 증λͺ…μ„œ λ°œκΈ‰μ€ ν¬ν„Έμ—μ„œ μ¦‰μ‹œ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λ°©λ¬Έ μ‹œμ—λ„ 미리 좜λ ₯ν•΄ κ°€λ©΄ μ‹œκ°„ 단좕에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
온라인 λ―Όμ›μ˜ μž₯점: 24μ‹œκ°„ μ–Έμ œλ“  μ‹ μ²­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처리 기간이 μ§§κ³  λ°©λ¬Έ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μ „ν˜€ μ—†μ–΄ 맀우 νš¨μœ¨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μ „, 본인의 민원이 온라인으둜 μ²˜λ¦¬κ°€λŠ₯ν•œ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‹œκ°„μ„ μ•„λΌλŠ” μ§€λ¦„κΈΈμž…λ‹ˆλ‹€.

πŸ—ΊοΈ 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κΈΈκ³Ό 업무 μ‹œκ°„ μ™„λ²½ 정리

κ΄‘μ£Ό 뢁ꡬ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λ°©λ¬Έ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œ„μΉ˜μ™€ 업무 μ‹œκ°„μ„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ˆ™μ§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업무 μ‹œκ°„ 외에 λ°©λ¬Έν•˜λ©΄ λͺ¨λ“  λ…Έλ ₯이 수포둜 λŒμ•„κ°€κΈ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μ •ν™•ν•œ λͺ…μΉ­ 및 μœ„μΉ˜: 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 뢁ꡬ * (μ •ν™•ν•œ μ£Όμ†ŒλŠ” 변동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 λ°©λ¬Έ μ „ 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 λ˜λŠ” 뢁ꡬ청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 μž¬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일반적으둜 μ‹œμ²­ λ˜λŠ” ꡬ청 μ‚°ν•˜ μ‹œμ„€λ‘œ μš΄μ˜λ©λ‹ˆλ‹€.)
  • μžκ°€μš© 이용 μ‹œ: μ£Όμ°¨μž₯이 λ§ˆλ ¨λ˜μ–΄ μžˆλŠ”μ§€ 미리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μ£Όμ°¨ 곡간이 ν˜‘μ†Œν•  경우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μ΄μš©μ„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이용 μ‹œ: λ²„μŠ€ λ˜λŠ” μ§€ν•˜μ²  노선을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κ°€μž₯ κ°€κΉŒμš΄ μ •λ₯˜μž₯μ΄λ‚˜ μ—­μ—μ„œ μ‚¬μ—…μ†ŒκΉŒμ§€μ˜ 도보 μ‹œκ°„μ„ 미리 νŒŒμ•…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업무 μ‹œκ°„: 평일 09:00 ~ 18:00 (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€ 12:00 ~ 13:00μ΄μ§€λ§Œ, 이 μ‹œκ°„μ—λ„ κ΅λŒ€λ‘œ κ·Όλ¬΄ν•˜λŠ” 창ꡬ가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처리 속도가 느렀질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μ „ν›„ 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)
  • 휴무일: ν† μš”μΌ, μΌμš”μΌ, κ³΅νœ΄μΌμ€ νœ΄λ¬΄μž…λ‹ˆλ‹€.

업무 마감 μ‹œκ°„μΈ 18:00에 μž„λ°•ν•˜μ—¬ λ°©λ¬Έν•  경우, μ„œλ₯˜ κ²€ν†  및 μ΅œμ’… μˆ˜λ‚©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‹œκ°„μ΄ μ§€μ—°λ˜μ–΄ 당일 μ²˜λ¦¬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λͺ¨λ“  민원 μ„œλ₯˜λ₯Ό μ—¬μœ λ‘­κ²Œ μ²˜λ¦¬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Š¦μ–΄λ„ 17:00κΉŒμ§€λŠ” λ„μ°©ν•˜μ—¬ λ²ˆν˜Έν‘œλ₯Ό λ½‘λŠ” 것이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 μ›”μš”μΌ μ˜€μ „μ΄λ‚˜ κΈˆμš”μΌ μ˜€ν›„μ²˜λŸΌ 민원인이 λͺ°λ¦¬λŠ” μ‹œκ°„λŒ€λŠ” ν”Όν•΄μ„œ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(곡백을 μ œμ™Έν•œ κΈ€μžμˆ˜λŠ” ν˜„μž¬ μ•½ 2,170자 μž…λ‹ˆλ‹€.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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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